23.09.17 홀리웨이브
2023년 9월 17일 주일 홀리웨이브(분당)
*설교 : Just Like Jesus ! : 예수님의 마지막기도 (2) 소중한 사람들을 지켜주소서
*본문 : 요한복음 17:9-19
*설교 : 최성은 담임목사
9 나는 그들을 위하여 빕니다. 나는 세상을 위하여 비는 것이 아니고,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사람들을 위하여 빕니다. 그들은 모두 아버지의 사람들입니다.
10 나의 것은 모두 아버지의 것이고, 아버지의 것은 모두 나의 것입니다. 나는 그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았습니다.
11 나는 이제 더 이상 세상에 있지 않으나, 그들은 세상에 있습니다. 나는 아버지께로 갑니다. 거룩하신 아버지,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지켜주셔서, 우리가 하나인 것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여 주십시오.
12 내가 그들과 함께 지내는 동안은,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지키고 보호하였습니다. 그러므로 그들 가운데서는 한 사람도 잃지 않았습니다. 다만, 멸망의 자식만 잃은 것은 성경 말씀을 이루기 위함이었습니다.
13 이제 나는 아버지께로 갑니다. 내가 세상에서 이것을 아뢰는 것은, 내 기쁨이 그들 속에 차고 넘치게 하려는 것입니다.
14 나는 그들에게 아버지의 말씀을 주었는데, 세상은 그들을 미워하였습니다. 그것은, 내가 세상에 속하여 있지 않은 것과 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여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15 내가 아버지께 비는 것은, 그들을 세상에서 데려 가시는 것이 아니라, 3)악한 자에게서 그들을 지켜 주시는 것입니다.
16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않은 것과 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17 진리로 그들을 거룩하게 하여 주십시오.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입니다.
18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과 같이, 나도 그들을 세상으로 보냈습니다.
19 그리고 내가 그들을 위하여 나를 거룩하게 하는 것은, 그들도 진리로 거룩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본문의 말씀은 지난 9월 3일의 말씀부터 이어져오는 내용입니다. 계속해서 나오는 '그들'이라는 표현은 제자들을 가리킵니다. 16장에서 예수님은 사랑하는 제자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주며 그 이름의 능력대로 기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본문에 와서는 아버지께 기도하며 그들을 하나님께 소개하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는 내용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자신이 떠난 뒤 제자들의 안위가 걱정되어서 하나님께 중보합니다. 먼저는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고 믿는 자임을 밝힙니다. 그로인해 그들이 다른 세상사람들과는 다른 하나님의 사람임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그들을 지켜달라고 기도합니다.
개인주의가 강하고 사랑이 메마른 오늘날 우리는 이런 예수님의 사랑과 긍휼을 배워야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야합니다. 우리는 블레싱을 앞두고있습니다. 우리에게 허락하신 한 영혼을 위해 기도할 때 이렇게 예수님처럼 기도해야합니다. 예수님이 사랑하는 제자들을 세상 속에서 지켜달라고 기도하신 것처럼 우리 또한 맡겨진 영혼을 위해 그렇게 기도할 수 있는 믿음과 긍휼을 배우는 예배가 되길 원합니다.
:: 경배와 찬양
1. 하나님의 사랑이 + 사랑의 주님이 E (65/4:30)
Intro AAAA BBB
https://www.youtube.com/watch?v=La22MF35OZs
2. 주님의 사랑 E-F (140/7:00)
Intro ABC (8) ABC BBtag(trs) CC bis(2) Outro BB CC bis(1) rit
https://www.youtube.com/watch?v=bZG60feL5x8
- 송폼이 조금 복잡한데요! 음원과 동일한 진행입니다!
3. 하나님의 그늘 아래 A (62/7:15)
Intro AB (1) AB (1) ABBB B(vox)
https://www.youtube.com/watch?v=Fdlejf-l3M8
- 음원과 동일한 송폼입니다 A에서 B넘어갈때 음원처럼 넘어가겠습니다!
:: 파송찬양
1. 주님의 사랑 E (140)
Intro ABCC bis(2) Outro